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YG보석함(https://m.vlive.tv/events/YGTreasureBox)이 11명의 파이널 진출자를 확정하며 대망의 데뷔조 발표만을 앞두고 있다. 운명의 무대에 오를 11명의 주인공은 이병곤-김준규-마시호-김도영-하윤빈-방예담-박정우-하루토-최현석-박지훈-소정환 등 11명으로, 여기에 2명의 추가 합격자가 있을 것으로 예고되면서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런 가운데 YG보석함 네이버 브이라이브 공식 페이지의 V채널 랭킹에는 파이널에 진출한 11명의 트레저와 함께 4명의 연습생이 추가로 랭킹되어 있어 이들 중 2명이 추가 합격자가 될 것임을 짐작케 하고 있다. 마지막 추가 합격자 후보로 선정된 연습생은 바로 김승훈과 김연규, 요시노리, 윤재혁이다. 50% 확률로 파이널 경연 진출의 기쁨을 누릴 추가 합격 트레저는 누가 될지 관심을 모으며, 추가 합격 후보 네 사람의 매력 포인트를 분석했다.
 
1. 김승훈, 데뷔를 위해 9년을 기다린 음색 장인
 
김승훈(https://www.vlive.tv/channels/BEB80F)은 YG보석함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롤러코스터를 타는 주인공이다. 실력파 연습생이지만, 데뷔조 입성을 눈 앞에 두고 뒤돌아 눈물을 흘려야 했다. 그는 지난 9화 파이널 진출 결정전에서 데뷔조 멤버로 처음 무대를 꾸몄지만, 결국 파이널에 진출하지 못해 아쉬움의 눈물을 흘려야 했다. 이런 김승훈에게 또 한 번 기회가 찾아왔다. 지난 주 DNA 퍼포먼스로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에게 "가장 힘이 좋고 남자다웠던 사람은 바로 김승훈이다. 김승훈을 만난 지 2년 3개월 만에 칭찬을 해주고 싶다"는 말로 극찬을 받았던 김승훈이기에 이번 기회가 더욱 절실할 수 밖에 없다. 더욱이 김승훈은 음색 장인이라고 평가 받을 정도로 뛰어난 가창력과 음색이 매력적인 연습생이다. 이에 김승훈이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는 절실함으로 파이널 진출의 마지막 기회를 잡는 주인공인 되며 또 한번 반전 드라마를 쓸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 김연규, 무대 위 반전 카리스마의 주인공
 
김연규(https://www.vlive.tv/channels/BD9833)는 YG보석함이 재발견한 실력파 보컬 중 한 명이다. 앞서 박정우와 1대1 자리바꾸기 미션에서 감미로운 목소리와 안정적인 보컬로 데뷔조에 입성하며 꿈에 한 발짝 가까이 다가섰던 김연규. 순둥미 넘치는 이미지의 김연규는 무대 위에서 자신의 반전 매력을 배가시키는 능력이 있다. 지난 9화 부메랑 무대에서 보여준 김연규의 카리스마 넘치고 당당한 표정 연기는 많은 팬들의 마음을 빼앗기에 충분했다. 회를 거듭할 수록 탄탄해지는 그의 실력과 무대 매너로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주인공이기에 김연규가 행운의 주인공으로 파이널에 입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3. 요시노리, 노래+랩+댄스 빈틈 없는 실력파
 
요시노리(https://www.vlive.tv/channels/BD6839)는 노래와 랩, 댄스 실력을 두루 갖춘 실력파다. 그동안 YG보석함에서 여러 경연을 펼치면서도 큰 흔들림 없이, 자신만의 무대를 선보여왔다. 그만큼 안정적인 실력과 내공을 갖췄다고 평가할 수 있다. 유닛 생존 대결에서 승리하며 절친 마히로를 먼저 일본으로 보내야했던 요시노리는 마히로를 위해, 그리고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데뷔가 절실하다. 가수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고향을 떠나온 요시노리의 꿈은 이뤄질 수 있을까?
 
4. 윤재혁, 연습생 7개월차의 무서운 성장
 
윤재혁(https://www.vlive.tv/channels/BE2821)은 ‘YG 보석함’의 트레저 가운데, 수려한 외모로 주목 받았던 연습생이다. 길거리 캐스팅으로 YG에 입사했고, 그 전에 SM, JYP, 울림, 큐브, 위에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에 캐스팅을 받았던 화려한 전적을 자랑하기도 했다. 7개월이라는 짧은 연습생 기간으로, 실력 부족을 지적 받기도 했던 윤재혁은 최근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며 트레저 메이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누구보다 땀흘리며 무대를 완성했고, 그 노력은 파이널 진출 결정전 무대인 으르렁에서 진가를 발휘했다. 결국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로부터 "연습생 7개월차인데 급성장이 보이는 친구"라는 평가를 이끌어내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지난 주 추가 합격자 발표를 예고한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이 친구의 상승세가 기대되고 무섭습니다"라고 말한 가운데 그 주인공이 과연 윤재혁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18일 방송되는 ‘YG보석함’ 최종화에서는 YG의 새로운 보이그룹의 멤버가 확정된다. 지난 방송에 양현석 대표프로듀서가 “YG의 뉴 보이그룹 멤버는 7명이다”라고 공식발표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는 만큼, 누가 최종 데뷔 멤버가 될 지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놓지 못하게 한다.
 
YG보석함은 지난 15일까지 스페셜 페이지(https://www.vlive.tv/events/YGTreasureBox/vote)와 V앱을 통해 최상의 데뷔 조합을 뽑는 투표를 진행했다. 팬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트레저 7 조합에 따른 점수와 이후 파이널 경연 현장에서 진행된 팬투표, YG 대표 프로듀서의 평가 점수로 최종 데뷔 멤버가 선발될 예정이다.
 
YG보석함은 연습생 캐스팅부터 오디션, 트레이닝 시스템, 월말평가, 아이돌 제작 프로듀싱까지 YG만의 차별화된 신인 제작기를 통해 2019년의 새로운 아티스트를 탄생시키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18일 금요일 밤 10시 브이라이브와 네이버 TV에서 YG보석함 데뷔 멤버가 확정되는 10화가 방송된다.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 YG보석함 채널(https://channels.vlive.tv/BFA7F1)>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