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사생활’ 인피니트 엘이 KBS 카메라를 넘겨받는다.
 
KBS 2TV ‘은밀하고 위대한 동물의 사생활’(이하 ‘동물의 사생활’)은 스타들의 동물 다큐멘터리 제작 과정을 그리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자연이 선사하는 경이로운 광경, 스타들의 좌충우돌 다큐멘터리스트 도전, 그리고 동물과 인간의 교감과 공존을 이야기하며 TV 앞 시청자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초보 다큐멘터리스트가 된 스타들의 모습과 성장은 ‘동물의 사생활’의 관전 포인트다. 모든 것이 서툴고 어색하기만 했던 첫 항해. 끝없는 기다림과 생명의 위대함을 배우며 다큐멘터리를 완성해가는 이들의 모습이 ‘동물의 사생활’의 차별화된 볼거리를 만들고 있다.
 
넘실대는 파도로 거침없이 흔들리는 배. 그 위에서 중심을 잡고 원하는 장면을 포착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이번 혹등고래 다큐멘터리 포토그래퍼 역할을 맡은 엘은 처음 겪는 위기 상황에 당황한 모습으로 첫 신고식을 치렀다. 하지만 엘은 포기하지 않았다. 카메라를 손에서 놓지 않는 집중력을 발휘하며 혹등고래의 경이로운 순간을 포착해냈다.
 
이러한 엘의 노력은 결국 빛을 발할 전망이다. 오늘(14일) 방송되는 ‘동물의 사생활’ 4회 속 정하영 촬영 감독으로부터 KBS 카메라를 건네받는 엘의 모습이 예고된 것. 다큐멘터리 촬영 베테랑으로 불리는 정하영. 그가 카메라를 맡긴다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의미를 갖는 바. 정하영 감독에게 촬영 실력을 인정받은 엘의 기쁨의 미소가 공개돼 눈길을 모은다.
 
공개된 사진 속 엘은 KBS 카메라를 든 채 촬영을 하고 있다. 정하영 촬영 감독으로부터 조언을 받는 엘의 표정은 사뭇 진지하다. 뿐만 아니라 뿌듯함을 감추지 못하는 엘의 얼굴도 보인다. 특유의 보조개 미소를 장착한 모습이 포착된 것. KBS 카메라를 건네 받은 후, 기쁨을 숨기지 못하는 엘의 모습에 박진주는 웃음을 빵 터뜨렸다는 후문이다.
 
정하영 촬영 감독은 “(엘이) 본인이 무엇을 촬영하는지 알더라. 강한 믿음이 있었다”며, 엘에게 KBS 카메라를 맡긴 이유에 대해 밝혔다. 엘은 “내가 언제 KBS 카메라를 잡아보나”라는 설렘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열혈 촬영 모드에 돌입했다고 한다. 엘의 카메라에는 과연 어떤 장면이 담기게 될까.
 
한편 KBS 2TV ‘동물의 사생활’ 4회에서는 혹등고래 촬영 마지막 여정을 떠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혹등고래들의 숨 막히는 추격전, 마지막까지 쉽게 곁을 내주지 않는 자연이 선사할 놀라운 광경, 지금이 아니면 볼 수 없는 혹등고래의 은밀한 사생활이 눈 뗄 수 없이 펼쳐지게 된다. ‘동물의 사생활’ 4회는 오늘(14일) 밤 8시 55분 방송된다.
 
<사진제공= KBS 2TV ‘은밀하고 위대한 동물의 사생활’>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