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내동 착한식당 박원명 초밥, 관내 홀몸 어르신 식사 대접
 
동두천시 송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영철)는 지난 13일 관내 착한식당 「박원명 초밥 & 참치 전문점」에서 관내 저소득 홀몸노인 어르신 50여분을 초청해 신선한 초밥으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 착한식당으로 선정된 박원명 초밥 & 참치 전문점(대표 박원명)은 동 직원의 사업홍보를 위한 개인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관심 있게 공유했던 박원명 대표가 자발적으로 착한식당에 참여하게 된 경우로, 매월 불우한 환경의 아동 및 청소년 60가구에게 가구당 13,000원 상당의 쿠폰 2매씩을 발행하여 원하는 시간에 포장을 하거나 홀에서 자유롭게 초밥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분기별로는 홀몸 어르신 50여분을 초청해 신선한 초밥과 야채, 영양죽, 우동 등 스페셜 코스를 대접하고 있다.
 
특히, 이날은 최용덕 동두천시장이 직접 참여하여 식당 관계자와 어르신을 격려하였으며, 송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봉사에 손을 보태어 어르신들이 식사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진행되었다.
 
이번 식사에 참여한 고령의 한 어르신은 “처음 먹어 본 생선초밥이 부드럽고 정말 맛있어.”라며 고마움을 전했고,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주민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여준 박원명 초밥 대표님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훈훈하고 정이 넘치는 동두천시가 되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