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성남시청소년 연극제』폐막

▲ 연극제 진행사진     
 
▲ 연극제 단체사진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에서는 지난 2018. 10. 20.(토) ∼ 11. 3.(토)까지 13일간의 제23회 성남시청소년연극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금번 연극제는“찬란한 그 순간, 우리는 누구나 특별해질 수 있는 청소년이다”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되었으며, 단체부문과 개인부문으로 구분, 연극‧뮤지컬 장르에 총 19개팀(중등 8팀, 고등 11팀) 290명의 성남시 중‧고등 청소년과 39명의 지도교사 및 전문강사들이 참가하여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연극과 뮤지컬 작품을 무대에 올렸다.
 
단체 부문에서는『효성고등학교 뮤즈』, 개인 중등 부문에서는『숭신여중 허서영』, 개인 고등 부문에서는『청소년공연단 TA 임예희』가 영예로운 대상(성남시장상)을 수상하였다. 이외에 최우수상(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우수상(성남시의회 의장상), 단체 장려상(동서울대학교 총장상), 개인 장려상(한국연극협회성남지회장상), 우수지도자상(한국예총성남지회장상)등 총 40개의 팀이 수상하였으며, 이번 연극제를 통하여 성남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끼와 열정을 그리고 예술인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성남시청소년연극제를 총괄한 수정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청소년들이 연극과 뮤지컬 분야에서 성장 할 수 있도록 전문적·체계적 지원을 통해 2019년 제24회 성남시청소년연극제에서도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성남시청소년연극제 관련사항은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729-923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