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중앙동, 사랑의 집 청소 봉사 실시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경규환)와 새마을 부녀회(회장 권정순)는 지난 19일에 관내 저소득 어르신 1가구를 방문하여 집 청소 및 방역을 실시했다.
 
대상 가구는 집에 물건이 계속 쌓여 악취가 난다는 인근 지역 주민 및 통장 제보를 통하여 최초 접수되었으며,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통하여 청소 봉사를 진행하기로 결정됐다.
 
이 날 현장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새마을 부녀회 회원들이 모여 집안 내 물건들을 꺼내어 분리 및 폐기하는 등 청소봉사를 3시간 가량 진행하였으며, 악취제거와 해충 박멸은 동두천시 내 방역업체인 이레P&R(대표 최영선)의 지원으로 무료로 실시됐다.
 
경규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은“집 청소와 방역을 통하여 해당 가구는 물론 관련 이웃들의 근심과 걱정이 해소되길 바라면서 봉사를 실천하였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 설 것이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지지와 후원도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옥 중앙동장은“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돕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의의를 몸소 실천하신 위원님들을 비롯하여 봉사를 도와주신 새마을 부녀회원님들, 그리고 무료로 방역을 지원해주신 이레P&R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모두가 살기 좋고 행복한 중앙동을 위하여 계속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