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15회 9988 건강 경로당 운동 교실 발표회’ 열려
노인 건강 증진 비롯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기회 제공

▲ 제15회 9988 건강경로당 운동교실 발표회-옥천 경로당

 

구리시(안승남 구리시장)는 지난 8일(월) 시청 대강당에서 경로당 어르신 500여 분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9988 건강 경로당 운동 교실 발표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이번 발표회는 회를 거듭할수록 어르신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있는 행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행사이다. 특히 구리시는 연초부터 건강보험관리공단 구리지사와 함께 관내 경로당 48개소에 운동 지도 전문 강사를 파견해 정기적으로 운동을 지도하며 어르신들이 최고의 무대를 꾸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발표회는 관내 13개 경로당 회원들이 참가하여 노인 요가, 실버 댄스, 건강 체조 등 다양한 장르의 운동이 무대에 올랐다. 또한 참가자들이 하모니카를 직접 연주하는 등 장기자랑도 함께 개최하여 어르신들의 자긍심 고취와 경로당 친목을 도모하는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2년 전 다리를 다쳐 움직임이 어려웠지만 꾸준히 운동 교실에 참여하다보니 지금은 편하게 움직일 수 있어서 보건소와 강사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다른 회원들도 경로당 운동 교실에 꾸준히 참여해서 건강하게 노후를 살아갔으면 좋겠다.”며 즐거움과 자부심을 표현하셨다.

 

구리시 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앞으로도 어르신께 꼭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행복하고 건강하게 노후를 즐기는 건강 행복특별시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1 [11:11]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개그우먼 신기루, 품절녀 대열에 합류
'황후의 품격' 최진혁, 대역 없이 액션 장면 소화...'경호원의 품격'
유진 기태영, 인컴퍼니에 새 둥지.. 14년 함께한 매니저와 의리
‘나쁜형사’ 피할 곳은 없다! 신하균-김건우, 과연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그라나다 떠난 현빈, 악몽은 끝날까.
'SKY 캐슬' 염정아vs.이태란, 연기 장인들이 만들어낸 드라마 화제성 1위
'신의 퀴즈:리부트' 김재원 ‘심멎’ 긴장감 폭발한 엔딩 시크릿 코드 총정리!
‘나쁜형사’ 취조실에서 만난 신하균&박호산, 무슨 일?!
배우 오만석, 아름다운 세상 캐스팅 확정! 학교폭력 가해자의 아버지 ‘오진표’ 역 맡아!
'아름다운 세상' 박희순-추자현, 오만석-조여정, 학교폭력 둘러싼 부모 대 부모로 만난다!
'프리스트' 박용우가 죽기 전, 연우진에게 남긴 마지막 힌트, “이해민수녀님을 찾아라.” 왜?
‘청춘식당’ 원조 걸크러시 로커 도원경 출연…전매특허 ‘기타 세러모니’ 보여줄까?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