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지구 학교 문제 해결 위해 교육청과 업무 협약 체결

▲ 갈매지구 학교 문제 해결 위한 MOU 체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하 교육청’)과 갈매지구 학교 교실 수 부족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안승남 구리시장과 김주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등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업무 협약식에서는 구리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갈매지구 학교 교실 수 부족문제를 신속히 해결하자는데 뜻을 모았으며, 각자의 위치와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여 2020년 학급편성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갈매초등학교의 학생 증가에 따른 교실부족 상황은 매년 증가되어 2019년도 13개교실, 2021년 24개의 교실이 부족하여, 증축하지 않을 경우 학급당 평균 학생수가 27명에서 2020년에는 46명으로 두 배 이상이 늘어나는 등 지속적으로 취학아동의 수가 늘어나 과밀학급이 예상됨에 따라 학교 증축을 통한 교육환경 여건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지역이다.

 

특히, 갈매초등학교 증축문제는 지난 9월중 교육청에서 위치선정과 관련 갈매초등학교 학부모 설명회와 여론조사를 실시하여 ‘97%’가 역사공원부지 내에 학교 증축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에 따라 ‘공원부지’를 ‘학교부지’로 변경하여 신속히 학교를 증축하는 것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구리시의회는 갈매 초등학교 교실부족 문제와 관련하여 지난 9월 제279회 구리시의회 제1차 정례회시 ‘구리 갈매공공주택지구 학교부족 문제해결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여 갈매지구 학교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요구하였으며, 이에 구리시는 갈매지구 학교 교실 부족 문제를 구리시 최대 현안과제로 인식하고 시와 교육청이 수시로 대책회의를 가졌으며, 오늘 협약식은 갈매지구 교육환경 개선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첫걸음이 시작한 것이다.

 

한편 구리시는 갈매지구 학교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족시설용지’를 활용하여 통합학교(유.초.중) 설립 등도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이 부분도 함께 추진하기로 협약하였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1 [11:13]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개그우먼 신기루, 품절녀 대열에 합류
'황후의 품격' 최진혁, 대역 없이 액션 장면 소화...'경호원의 품격'
유진 기태영, 인컴퍼니에 새 둥지.. 14년 함께한 매니저와 의리
‘나쁜형사’ 피할 곳은 없다! 신하균-김건우, 과연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그라나다 떠난 현빈, 악몽은 끝날까.
'SKY 캐슬' 염정아vs.이태란, 연기 장인들이 만들어낸 드라마 화제성 1위
'신의 퀴즈:리부트' 김재원 ‘심멎’ 긴장감 폭발한 엔딩 시크릿 코드 총정리!
‘나쁜형사’ 취조실에서 만난 신하균&박호산, 무슨 일?!
배우 오만석, 아름다운 세상 캐스팅 확정! 학교폭력 가해자의 아버지 ‘오진표’ 역 맡아!
'아름다운 세상' 박희순-추자현, 오만석-조여정, 학교폭력 둘러싼 부모 대 부모로 만난다!
'프리스트' 박용우가 죽기 전, 연우진에게 남긴 마지막 힌트, “이해민수녀님을 찾아라.” 왜?
‘청춘식당’ 원조 걸크러시 로커 도원경 출연…전매특허 ‘기타 세러모니’ 보여줄까?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