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한 학습동아리 플랫폼 발대식 가져

▲ 안산시 평생학습 동아리 워크숍 성황리 개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19일 ‘2018년 안산시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컨설팅’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번 역량화 컨설팅은 관내 평생학습 동아리들의 전문성 강화와 네트워크를 목적으로 평실사협회와 협력해 모두 3회차(총12시간) 걸쳐 진행됐다.
 
1회차(11일) 교육에서는 리더십 향상과 마인드 재정립에 관한 내용으로 리더십의 역할과 자세를 다뤘고, 2회차(18일) 교육에서는 학습동아리 플랫폼 구축을 위해 플랫폼에 대한 이해 및 비전 수립 등의 내용이 주를 이뤘다. 이어 마지막 3회차(19일)는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워크숍 형태로 진행됐다.
 
우수동아리로 활동 중인 ‘라온 현악 앙상블’이 준비한 식전공연으로 문을 연 이번 워크숍은 ▲한국평생교육사협회 한성근 사무국장의 리더들의 토크쇼 ▲수원시 기타 동아리의 활동사례 발표 ▲백석대학교 대학원 이복희 교수의 핵심특강 ▲평실사협회 유인숙 대표와 함께하는 안산시 평생학습 활동계획 수립 ▲안산시 학습동아리 플랫폼 발단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학습자는 “안산시 평생학습 동아리 플랫폼은 각 동아리의 자원을 공유하고 학습결과를 나누어 전문성을 갖추어 공존한다라는 사명으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평생학습 동아리가 운영되는 만큼 시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이번 학습동아리 플랫폼 구축이 시의 긴밀한 지역사회 네트워크와 평생학습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