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요, 대중음악, 라틴댄스, 코요테 합동공연 등 다양한 레퍼토리 선보여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민이 여름을 맞아 즐겁고, 신나고, 열정적이고, 시원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안산시립국악단 기획공연 ‘썸머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오는 25일 저녁 7시 30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전통음악을 새롭게 재해석한 민요, 대중음악, 라틴댄스, 뮤지컬 넘버까지 다양한 레퍼토리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해설로 진행된다.
 
공연의 첫 무대는 국악단이 세계적인 음악가 야니(Yanni)의 경쾌한 반주와 장엄한 베이스 선율의 <산토리니>를 자신의 색깔로 편곡한 곡을 연주하면서 시작된다. 이어서 국악 관현악 선율에 맞춰 추는 열정적인 라틴댄스가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다음으로 민요를 바탕으로 한 국악가요가 관객의 흥을 돋은 후, 전세대가 함께 즐기며 공감할 수 있는 ‘오페라의 유령’, ‘지킬앤하이드’의 아리아가 울려 퍼진다. 피날레는 인기 그룹 코요테가 그들의 인기곡을 국악단이 함께 공연을 펼쳐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이번 공연을 통해 국악은 어렵고 지루하다는 선입견을 깨고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국악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람은 8세 이상 가능하며, R석은 12,000원, S석은 10,000원, A석은 8,000원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립국악단(☎031-481-40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