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자격증 취득반’ 운영
폼아트 4명, 올크래프트 5명 자격증 취득 성과 올려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서은경)는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0일까지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활동실에서 자격증취득반을 운영했다.

 

자격증 취득반은 평소 관심 있던 직업군에 대한 이해와 진로탐색 및 성취감 획득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을 통해 대학진학 및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사회진입에 도움을 받았다.

 

‘폼아트’와 ‘올크래프트’ 자격증반으로 운영된 자격증 취득반은 폼아트 4명, 올크래프트 5명 등 총 9명의 학생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 이후 유아교유학과 입시 준비 중에 취업 후 도움이 될 수 있는 폼아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기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 및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격증 취득반은 ‘정리수납’, ‘바리스타’, ‘비누화장품 기초강사’ 등 자격증 취득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364-1016)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12 [16:4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강남 스캔들’ 첫 주연 도전 신고은, 스타일리스트 완벽 변신
‘최고의 이혼’ 차태현 배두나, 어른들도 아프고 성장한다
'일억개의 별' 서인국, 박성웅에 총 겨눴다! 심장 조이는 일촉즉발 엔딩! 충격
'왕이 된 남자' 여진구, 독기 어린 카리스마 ‘왕’ VS 두려울 것 없는 ‘광대’! ‘극과극’ 1인 2역 예고!
'SKY 캐슬' 김병철-조재윤이 보여줄 온도차, 하지만 모두 “현실적인 캐릭터.”
배우 박시연, 시상식서 여신 자태 포착! ‘미모가 대상감’
'해투4' 강다니엘, “엄마에게 전셋집 선물. 내년에는 사드리는게 목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스토리 트레일러 속 시청자 호기심 자극코드 셋
‘신의퀴즈:리부트’ 박효주, 예리함+지성 갖춘 뇌섹녀 탄생
'탑매니지먼트' 안효섭X차은우, 두근두근‘심멎’브로맨스 포착 男男케미! 설렘 폭발
‘붉은 달 푸른 해’ 3차티저 공개, 세상 가장 슬픈 잔혹동화의 서막
김지석, 톱스타 유백이 스태프 80여명에게 운동화 선물! 훈훈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