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강건강 퀴즈를 진행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부천시보건소와 부천시치과의사회는 6월 19일(화) 제73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치아사랑 건강축제’와 구강보건 캠페인을 개최했다.
 
구강보건의 날 행사로 미취학 아동 1,100여 명을 초대하여 구강건강 인형극‘이(齒)상한 나라 엘리스’를2회에 걸쳐 실시했다.
 
공연과 함께 구강건강 퀴즈를 진행하고 건치아동을 선발해 구강용품을 전달하는 등 구강건강에 대한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공연 관람 아동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96% 이상이 “재미있었다”고 응답했다.
 
또한 부천시청 1층 로비에 초등학생 구강 포스터 수상작품 등 35점을 전시했고, 구강용품 및 불소용액 배부, 잇솔질 상태를 확인하여 올바른 잇솔질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시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하여 구강보건 캠페인을 실시했다.
 
심직현 부천시치과의사회 회장은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하루 3번 잇솔질을 잘 하여 건강한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용한 부천시보건소 소장은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매년 열리는 구강보건의 날(6.9) 기념행사 참여 신청은 부천시보건소 치과실(032- 625-44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