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보건소에서는 6월부터 심뇌혈관질환예방 및 관리를 위한『고혈압·당뇨병교실』을 상시 운영한다.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사망의 주요원인이며, 고혈압·당뇨병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고혈압 .당뇨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습득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기존 보건소에서 시행하던 개별상담만으로는 고혈압 . 당뇨병에 대한 정보제공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고 전하며, “이번 상설 교육은 이를 보완한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교육 및 상담을 통해 대상자들이 고혈압 .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건강관리방법을 배우고, 나아가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고혈압 교실은 짝수달(6/8/10월), 당뇨병 교실은 홀수달(7/9/11월) 시행하며, 교육은 4주 교육으로 1주차에는 각 질환별 정보제공 및 건강관리방법, 2주차 영양교육, 3주차 운동교육, 4주차는 체지방 측정 및 개별상담 순으로 진행된다. 수업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서 11시이며, 교육 참여를 원하는 경우 동두천시보건소 고혈압.당뇨관리실(☎031-860-342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