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1~4학년 대상 … 5월 23일(수)부터 신청

▲ 울산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울산대곡박물관(관장 신형석)은 오는 6월 2일(토) 오후 2시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제68회) ‘어기여차, 신나는 모내기’를 개최한다.
 
2018년 울산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은 ‘풍속화로 배우는 조상들의 생활 모습과 세시풍속’을 주제로,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해당되는 절기를 이해하는 내용으로 꾸미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풍속화 속 여름 풍경을 살펴보고, 여름 절기 중 ‘망종’에 대해 이해하며, 게임과 모 심기 활동 등 세시풍속에 대해 알아본다.
 
( 망종(芒種)은 24절기 중 아홉 번째 절기로 벼, 보리 같이 수염이 있는 까끄라기 곡식의 종자를 뿌려야 할 적당한 시기라는 뜻이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1~4학년 30명으로, 5월 23일(수) 오전 9시부터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 ‘교육/행사 - 참가신청 - 행사’ 코너로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따로 없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곡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 052-229-4782)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대곡박물관 관계자는 “농촌에 위치한 대곡박물관의 지리적 장점을 활용하여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했는데, 많은 어린이들이 참가하여 모 심기 체험도 해보고 농촌생활을 이해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대곡박물관 인기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고고학 체험교실 ‘문화재 발굴 체험’이 운영 중에 있다. 박물관 앞마당의 발굴체험장에서 매주 화~토요일, 하루 2회(오전 10시 30분, 오후 2시) 진행되며, 미리 신청을 하고 참가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