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한류홍보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 위치한 ‘고양신한류홍보관’이 교육부에서 지정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양유길)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양신한류홍보관(이하 신한류홍보관)은 고양시에서 촬영ㆍ제작지원 한 한류 영화, 드라마, 웹툰, K-POP과 관련된 콘텐츠를 감상ㆍ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이다.

 

신한류홍보관은 일반인을 위한 전시ㆍ체험 뿐 아니라,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상콘텐츠 제작관련 직업군 및 영상 제작과정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영화, 드라마에서 실제로 사용된 대본ㆍ의상ㆍ소품 등을 활용해,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제작해 보는 방식으로, 방송영상 제작과정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어, 그간 진로체험을 위해 방문했던 학생, 교사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 사회에서 우수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을 발굴하고, 프로그램 질을 높이고자, 2016년부터 교육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앞으로 신한류홍보관은 교육부로부터 3년간 인증기관으로서 인증을 받으며,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ㆍ운영 관련 컨설팅 등을 지원받게 됐다.

 

진흥원 양유길 원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단체 관람객을 적극 유치하고, 체험 요소를 강화하여 청소년에게 유익한 진로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신한류홍보관은 화~일, 10:00~18:00 상시 운영한다. 교육을 받고 싶은 청소년 단체는 꿈길 홈페이지( www.ggoomgil.go.kr ) 또는 신한류홍보관(031-908-3236)으로 전화하여 사전예약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5:16 [14:2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엑소 수호, 서울 스트릿 화보 공개 ‘하이엔드 스트릿 패션의 정석!’
배우 왕지혜, 피플스토리컴퍼니와 새로운 출발! '이목 집중'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이유영, 눈물로 마주한 중력커플 ‘가슴 찡’
구하라 사과, 마음으로 용서하고 용서받고 싶다
신세경 윤보미 불법촬영, 그 자체로 중한 범죄
'마성의 기쁨' 송하윤 번쩍 안은 최진혁, 본격적인 로맨스의 시작일까?
‘살림남2’ 김동현♥송하율 일촉즉발 부부싸움의 결말은? (ft. 솔로몬 윤택)
‘오늘의 탐정’ 전배수-허정은, 나이역전 ‘섬뜩’ 맞대면 포착! 무슨 일?
‘라디오스타’ 박병은, 학창시절 ‘당대 최고 인기그룹’ 제의 받았다 고백! 궁금증↑
'해투3' 임창정, 이제는 말할 수 있다! H.O.T.-젝스키스’ 제친 ‘가요 대상 수상’ 비하인드!
‘마성의 기쁨’ 최진혁, 차원이 다른 심멎 슈트핏
배우 안세하, '마성의 기쁨' 카메오 전격 참여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