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동장 확대간부회의서 직원·시민 간 상호소통 위한 스마트교육 진행

▲ 고양시 일산서구, 상반기 SNS 직원 워크숍 실시
 
고양시 덕양구는 3월 22일 오후 2시 실시된 과·동장 확대간부회의에서 ‘신뢰 있는 소통행정 추진을 위한” 덕양구 간부공무원 SNS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덕양구청장 및 29명의 덕양구 과·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시·구 SNS 운영현황, ▲SNS 정의 및 중요성, ▲SNS 영향력 확산을 위한 플랫폼 간 게시물 공유하기, ▲효율적 업무 추진을 위한 내부소통 밴드 사용법 등에 대해 다뤘다.
 
덕양구는 상시 소통체계 구축을 위한 내부소통 밴드 ‘FunFun한 덕양이’를 운영하며 부서 간 업무 공유 및 각종 현안사항 공유, 시정 홍보 등 상호 간의 소통과 협치를 통해 견고한 내부 소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구는 이번 SNS 교육을 통해 과·동장 및 직원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친밀한 내부소통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며 이를 토대로 시민 불편사항 신속 해결, 의견 청취 등 신뢰 있는 외부소통에도 힘쓸 계획이다.
 
함께 SNS교육에 참석한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SNS는 빠르게 변하는 요즘 시대에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시는 이를 활용한 다양한 시민 공감 콘텐츠를 통해 SNS분야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며 “SNS의 장점은 효과적으로 활용하되 직원들이 피로감을 호소하지 않도록 일과 삶의 균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앞으로 올바른 업무 SNS 사용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