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동·장항2동 노후화 된 무인민원발급시 교체·설치

고양시 일산동구는 노후화 된 풍산동 및 장항2동주민센터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새롭게 교체 설치했다.
 
풍산동 및 장항2동주민센터의 무인민원발급기는 연간 26,000여 건의 민원서류가 발급돼 발급률이 높은 곳이나 기기의 노후화로 인해 장애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어 시민의 이용불편을 초래했다.
 
이번에 새로 설치 된 무인민원발급기는 기존 발급시간과 동일하게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신분증 없이 지문 확인으로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자동차등록원부, 국세관련증명서 등 총 86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일부 증명서는 수수료가 창구보다 50% 저렴하다.
 
특히 화면상하전환기능 및 시각장애인 이어폰 자동감지 기능 등 장애인의 편의를 고려했으며 문서회수장치 도입으로 개인정보 보호기능을 강화해 장애인 및 일반인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산동구 관계자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교체를 시작으로 노후화 된 기기를 교체하여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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