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주엽1동, “사랑 나눔 농장에서 이웃사랑 가꿔요”
 
고양시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일산서구 대화동 일원의 주말농장 100구좌를 1구좌(16.5㎡)당 3만원씩 분양 중이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사랑 나눔 농장 분양은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분양 수익금을 전액 이웃돕기에 쓰겠다고 하자 그 취지에 공감한 지역 주민이 무료로 농장을 제공해 시작하게 됐다.
 
또한 이에 동참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매년 전 구좌가 분양 완료되고 있다. 올해에도 분양에 따른 수익금은 전액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복지기금으로 적립, 이웃돕기에 쓰일 예정이다.
 
지난 15일에는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 3월 정례회를 마치고 주민자치위원들이 함께 사랑 나눔 농장을 방문했다. 올해 경작을 시작하는 주민들을 위해 지난해 농사지은 농작물을 정리하고 쓰레기를 분리수거 하는 등 농장 가꾸기에 땀을 흘렸다.
 
송광수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도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셔서 100구좌 중 97구좌의 분양이 완료됐다. 적립된 복지기금은 불우이웃을 위해 알차게 사용하겠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에 감사를 표했다.
 
김문석 주엽1동장은 “사랑 나눔 농장에서 땀을 흘리며 건강도 챙기고 이웃사랑도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