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장애인단체장과 신년 간담회 개최
장애인복지 발전방안 논의
▲ 부천시 장애인단체장 신년 간담회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만남실에서 부천시 장애인단체장 14명과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장애인복지 관련 주요업무를 장애인단체와 공유하고 의견을 듣는 등 장애인복지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오는 6월 준공예정인 장애인회관과 관련해 명칭과 운영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향후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김용익 복지국장은 “장애인단체의 염원인 장애인회관 건립 후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부천시 장애인복지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할 예정인데, 장애인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고 내실 있는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해 12월 장애인회관 건립 공사를 착공했다. 장애인회관에는 장애인단체 입주를 비롯해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급식소,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작업장, 장애인들의 신체기능 유지·회복을 위한 체력단련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1:18 [10:0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살림남2’ 올림픽중계로 21일 방송 결방
배우 차엽, '스위치 - 세상을 바꿔라' 캐스팅 확정! 장근석과 환상의 수사 호흡 선보인다
‘마더’ 이혜영, 우아한 블루 드레스 차림! 대배우 아우라에 압도!
케이티 페리 내한공연, 10분만에 매진! 추가 티켓 오픈 확정!
윤계상 약식기소, 불법 튜닝 차량 운전 협의
'미스티' 역대급 사랑♥남주의 탄생! 시청자가 지진희에게 빠진 이유
‘인형의 집’ 한상진-이은형, 베일에 싸인 ‘은회장 家의 시크릿 맨!’ 진짜 정체는?
‘해투3’ 박완규, “김경호 퇴근 실패. 아주 고소했다” 김경호에 굴욕 선사!
'라디오스타' iKON 바비, YG 폭풍 디스? 연애금지는 기본! 계속 늘어가는 엄청난 규율들 고백!
'너의 등짝에 스매싱' 이현진, 시청자 매료시키는 케미 요정
‘라이브’ 노희경 작가, 지구대 경찰 이야기 선택한 이유
‘키스 먼저 할까요’ 첫방부터 터졌다, 단숨에 월화극 1위 등극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