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신속한 미세먼지 비상 저감 조치 추진!
공공기관 차량 2부제 실시 및 도로 자동 세척 시스템 등 운영
▲ 미세먼지 비상 저감 조치 발령 후 관내를 살피는 백경현 구리시장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인해 시민들의 건강이 위협 받음에 따라 다양한 미세먼지 비상 저감 조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구리시는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시민 건강 피해를 줄이고자 먼저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비상 저감 조치 발령 시 공공기관 차량 2부제 및 공공 대기 배출 사업장(구리자원회수시설 하수 소각 시설)에 대한 가동률 하양 조치를 마련해 현재 시행하고 있다.

 

또한 대규모 비산 먼지 발생 사업장 및 대기 배출 사업장에 대하여는 비상 저감 조치 참여를 독려하고, 전체 비산 먼지 발생 사업장을 특별 관리 공사장으로 전환 관리하는 한편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해나갈 예정이다.

 

그리고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사항과 실시간 대기 오염도 정보를 대기 오염 전광판 2대에 실시간으로 표출하고,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도로 청소차 및 도로 자동 세척 시스템도 즉각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구리시는 미세먼지의 주요 발생원인 자동차 및 보일러 배출 가스 저감을 위해 배출 가스 저감 사업, 전기차 구매 보조 사업,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구리시는 미세먼지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미세먼지 주의보(경보) 발령 시 신속한 전파를 통해 구리 시민의 건강 보호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1:18 [10:11]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인기기사

전지현, 독보적인 여신 자태 뽐낸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