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품질 향상과 고객감동 실천의지 다짐

일자리, 교통, 문화·관광, 복지, 여권, 차량등록 등 부산시정 및 상수도 분야와관련한 문의전화에 대해 신속·정확·친절하게 상담하고 있는 ‘부산시 120바로콜센터(이하 120콜센터)’가 1월 19일 오후 6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120 Day’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아홉번째를 맞는 ‘120 Day’는 120콜센터가 시민고객을 위한 상담품질향상 노력과 더불어 새로운 각오로 고객감동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취지로 매년120콜센터 전화번호(120)와 같은 숫자의 날짜 1월 20일에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올해는 1월 20일이 토요일인 관계로 1월 19일에 시민소통관을 비롯한 직원과 관계자, 120콜센터 상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는 ‘고객감동·청렴·친절상담’을 실천하기 위해 120콜센터 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결의 다짐, ’17년도 상담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유공 상담사에 대한 표창 격려 및 상담사 심신치유 힐링 교육 등의 시간을 가진다.
 

강향운 부산시 통합민원담당관은 “올해는 상담사가 안정적 심리상태에서 시민과상담할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하여 상담사 인권보호 강화, 다양한 감정관리 역량 증진 프로그램 시행으로 고객에게 더욱 밝고 친절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상담DB의 체계적 관리를 통한 1차 상담률 향상 및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으로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120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전하고, “120콜센터는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담아 수화기 너머 시민들과 사랑으로 소통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도입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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