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동두천시는 농업기술정보센터에서 농업인 500여명을 대상으로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벼 재배법, 농업법률상식, 농약안전사용법 등에 대하여 한국농업마이스터대학 김상배 교수 등3명의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에게 새해 영농계획 수립 및 새로운 기술에 대한 실용교육으로, 경영 및 유통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여 농업인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16일에는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교육으로 당면 농촌지도사업인 농업전문교육, 돌발병해충방제, 농업보조사업, 정부보급종 공급 등에 대해 농업기술팀장의 자세한 설명이 있었으며, 이후 전문 강사의 벼 품종 해설 및 안정적인 다수확 재배요령 등에 대해 집중강의가 있었다.
 
교육 후 한 농민은 “오늘 교육을 통해 그동안 잘 몰랐던 내용을 알게 되었고, 오늘 배운 유익한 정보로 더욱 자신감 있게 농사를 지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교육이 농업인들의 영농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농촌지도자회 등 농업인단체 및 농업인 모두가 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합쳐 나가자.”고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