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민원담당자 업무능력 배양

▲ 단원구,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 역량 교육 실시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창모)는 1월 10일자 인사이동에 따른 신규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직무교육을 지난 15일 실시했다.
 

행정기관의 민원발급 창구는 시민들의 민원편의를 위해 통합창구로 운영된다. 따라서 민원담당자는 주민등록증 발급, 전입, 등초본 발급, 출생·사망·혼인신고, 재외국인 등록 등 다양한 민원사무 처리능력을 갖춰야 한다.
 

이에 따라 구는 1월 정기인사에 대비하여 지난해 교육교재를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이번 신규 민원담당자에게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신규직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신속 정확한 민원사무 처리를 도왔다.
 

특히, 선배공무원이 교육 강사로 참여해 기본적인 직무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민원사례로 보다 현실감 있는 교육으로 진행돼 교육에 참여한 신규공무원들은 생소한 전문용어 등에 대한 이해는 물론 현장 업무처리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단원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등록 업무교육 뿐 아니라 민원처리 창구 직원에 대한 친절교육 등을 통해 담당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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