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는 1월에 자동차세를 일시불로 납부하면 연간 세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1월 31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일시불로 납부하면 연간 세액의 10%, 3월에 납부하면 7.5%, 6월에 납부하면 5%, 9월에 납부하면 2.5%를 감면해 주는 제도다.
 

연납신청은 세무과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거나 ARS(☎1644-4600), 위택스 사이트에서 직접 신고 후 납부 할 수 있다.
 

납부방법은 은행의 CD/ATM, 인터넷(위택스, 인터넷지로), ARS(1644-4600), 가상계좌를 이용해 가능하다. 지난해 신고·납부한 납세자는 별도 신청 없어도 올해 연납고지서가 발송된다.
 

연납 고지서를 수령한 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없으며 6월과 12월에 정기분 고지서가 발송된다.
 

연납한 후에 자동차를 매매하거나 폐차하면 소유권 이전일자 또는 폐차일자 이후의 기간만큼 일할 계산된 금액을 환급 받으며 이전등록 시 연납승계 신청을 하면 승계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세금을 절약하려는 사람들로 매년 신청이 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연납신청을 통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