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6일(수)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로봇이 아니야’(극본 김선미·이석준│연출 정대윤│제작 메이퀸픽쳐스)가 로봇과 사람을 오가는 채수빈의 연기를 엿볼 수 있는 스틸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로봇이 아니야’는 인간 알러지로 연애를 해 본 적 없는 남자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로봇 행세를 하는 여자가 만나 펼치는 사랑 이야기. 극 중 채수빈은 열혈 청년 사업가 ‘조지아’로 분해 열연을 펼칠 것을 예고했다. 지아는 천재 로봇 공학박사이자 전 남자친구인 ‘홍백균’(엄기준)이 자신의 얼굴을 본떠 만든 AI를 대신해 로봇 연기 알바를 하게 되면서, 자신과 똑같이 생긴 세계 최고 수준의 휴머노이드 로봇 ‘아지3’와 만나게 된다.
 
극 중 채수빈이 선보일 ‘로봇’ 연기와 ‘로봇인척 하는 사람’ 연기를 비교해 보는 것도 이번 작품의 관전포인트 중 하나다. ‘로봇이 아니야’를 통해 생애 첫 1인 2역에 도전하는 채수빈이 두 캐릭터의 차이를 과연 어떻게 표현해낼지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때문에 이번에 공개된 스틸 속 채수빈의 모습은 단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건 바비 인형을 연상케 하는 채수빈의 비주얼이다. 채수빈은 사슴 같은 눈망울부터 긴 생머리, 그리고 감정이 절제된 표정에 이르기까지 로봇으로 완벽 변신했다. 뿐만 아니라 보다 실감나는 로봇 연기를 위해 걸음걸이를 비롯, 목소리, 눈 깜박임에 이르기까지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고 있다는 제작진의 귀띔이다.
 
이어지는 스틸 속에서는 앞선 모습과 180도 반대되는 매력을 뿜어낸다. 입술을 내밀고 사랑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가 하면 과즙미 발산하는 상큼한 미소를 짓는 등 다채로운 표정을 뽐내고 있다. 로봇을 연기하고 있지만 지아가 가지고 있는 통통 튀는 매력이 숨겨지지 않고 고스란히 드러나는 것. 채수빈은 첫 1인 2역 연기 도전이라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만큼 완벽한 연기를 보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채수빈은 인간을 이해하게 프로그래밍 된 로봇 아지3와 로봇 연기를 하게 된 비글미 넘치는 조지아로 완벽 빙의해 드라마에 대한 호기심을 고조시킨다. 채수빈이 앞으로 ‘로봇이 아니야’를 통해 보여줄 새로운 연기에 대해 시청자들의 기대감 역시 나날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로봇이 아니야’는 ‘그녀는 예뻤다’, ‘W’ 등을 연출한 정대윤 PD가 연출을, ‘빛나거나 미치거나’를 쓴 김선미 작가와 이석준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로봇이라는 소재와 로맨틱코미디 장르의 신선한 조합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로봇이 아니야’는 오는 12월 6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