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비춤’, 교사의 마음건강 위한 ‘긍정회복프로그램’ 진행

고양시(시장 최성)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마음을 위한 고양시, 고양교육지원청, 월드비전의 협력 네트워크사업으로 ‘The 비춤’ 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2일과 29일(1차), 내달 6일과 13일(2차)에는 교사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긍정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The 비춤’ 학교 교사지원 프로그램은 학교현장에 있는 교사들의 마음건강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으로 교사의 자존감 회복과 긍정성 함양을 통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진행 될 ‘긍정회복프로그램’은 긍정심리학을 기반으로 자신의 강점을 스스로 발견하고 이해함으로서 삶의 가치를 찾고 자존감 회복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특수성으로 인해 더 많은 정서적 피로를 경험하면서 쉽게 무력감과 상실감을 보일 수 있는 교사들에게 마음 마음건강 회복을 돕고자 한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교사지원 긍정회복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사들이 자신의 마음건강을 챙기고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준비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The 비춤’학교와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goyangwithus.co.kr )를 참조하거나 전화(☎031-908-356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