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농협,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전국 동시 가두캠페인 전개


농협중앙회 동두천시지부(지부장 박한), NH농협은행(지점장 권순홍)과 동두천농협(조합장 정진호)은 직원 30명이 동참하여 농업가치를 헌법에 반영하기 위해 11월 10일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운동 전국 동시다발 가두 캠페인”을 동두천시 1호선 지행역 광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민이 누리고 있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보호·육성하고 농업의 공익적 가치 강화를 위한 국가의 책무와 재정 지원근거를 헌법에 명시하여 농업 · 농촌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자는 것이다.

 

「농업의 공익적 기능이란」 농업과 농촌은 식량을 공급하는 기능 외에도 환경보전, 농촌 활력 제고, 전통문화 유지, 식량 안보에 기여하는 등의 유·무형의 가치를 생산하는 것을 말한다.

 

박한 지부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농업의 공익적 기능의 헌법 반영을 통해 농업관련 정부지원 근거 마련, 우리농산물 판매 촉진, 직접직불제 등 농업보상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서 헌법에 꼭 반영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명하는 시민들 모두가 한결같이 “농업의 공익적 가치 강화는 농업인뿐만 아니라 국토의 균형 있는 발전 등 국가 전체의 공익 증대를 위해서헌법에 꼭 반영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보탰다.

 

이번행사에 참석한 농협직원들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헌법에 꼭 반영되어농업·농촌이 활기를 되찾고 농업인에게 큰 힘을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1:5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배우 이태리, 할리우드 데뷔한다! 영화 ‘아나스타샤’ 캐스팅
유소영, 손흥민은 과거 연인..지금 남자친구는 고윤성
김진우 열애, 올 가을 결혼 예정
‘라디오스타’ 지코, 팬시차일드 딘 -크러쉬-페노메코와 가장 많이 하는 얘기는 걸그룹? 궁금증 UP!
‘이리와 안아줘’ 김경남-서정연, 시청자 울린 ‘가족愛’! 진한 여운!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강기영-강홍석, 3人 3色 로맨티스트! 안방 여심 저격
‘기름진 멜로’ 이준호-장혁-정려원, 기름진 해피엔딩 맺을까?
‘사생결단 로맨스’ 이시영-윤주희, 청순한 호구 VS 도도한 욕망녀!
왕지원,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첫 방 앞두고 두근두근 현장 비하인드 컷 대공개!
‘너도 인간이니’ 로봇 서강준 vs. 인간 서강준, 오묘한 재회 공개!
'라이프' 이건 꼭 봐야해~! 오늘(17일) 밤 11시 ‘라이프 더 비기닝’ 스페셜 방송
‘마녀의 사랑’ 윤소희-이홍빈(빅스 홍빈), 버스 안 ‘초밀착 어깨 베개’! 은근 설레네~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