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녹지대 우량낙엽 농가 무상 지원
낙엽 수요 농가 이말 달까지 신청 가능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녹지대에서 발생한 우량 낙엽을 이말 말까지 신청한 농가에 한해 무상 지원한다.

 

 

녹지대의 낙엽은 가로수의 낙엽에 비해 쓰레기 등 이물질이 거의 없고 나뭇잎이 커서 양질의 퇴비 생산에 최적의 요건을 가지고 있다. 특히 잘 부식하지 않는 침엽수는 별도 수거해 처리하기 때문에 농가에는 전량 활엽수만 선별 수거해 지원하고 있다. 녹지대 낙엽 수거는 이달 초부터 시작해 이듬해 3월까지 계속된다.

 

 

구는 지난해에도 녹지대 등지에서 발생한 낙엽 37톤을 관내 과수원 등 14개 농가에 보내 양질의 퇴비를 생산하도록 지원한 바 있다. 이러한 낙엽으로 퇴비를 만들 수도 있지만 축사의 깔짚으로 이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또한 과수원 등지에서 멀칭용으로 피복하면 강우 때 토양 유실을 막고 지력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크다.

 

 

한편 일산서구에서 관할하는 녹지대는 완충·경관·공공녹지 등 145곳으로 면적은 41만 ㎢에 달하며 이곳에서 생산되는 낙엽은 연 250톤이나 된다. 우량 낙엽이 필요한 농가는 이달 말까지 일산서구 환경녹지과(☎031-8075-7264)로 신청하면 되며 마대에 담겨 원하는 장소까지 무상 공급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1:5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배우 이태리, 할리우드 데뷔한다! 영화 ‘아나스타샤’ 캐스팅
유소영, 손흥민은 과거 연인..지금 남자친구는 고윤성
김진우 열애, 올 가을 결혼 예정
‘라디오스타’ 지코, 팬시차일드 딘 -크러쉬-페노메코와 가장 많이 하는 얘기는 걸그룹? 궁금증 UP!
‘이리와 안아줘’ 김경남-서정연, 시청자 울린 ‘가족愛’! 진한 여운!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강기영-강홍석, 3人 3色 로맨티스트! 안방 여심 저격
‘기름진 멜로’ 이준호-장혁-정려원, 기름진 해피엔딩 맺을까?
‘사생결단 로맨스’ 이시영-윤주희, 청순한 호구 VS 도도한 욕망녀!
왕지원,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첫 방 앞두고 두근두근 현장 비하인드 컷 대공개!
‘너도 인간이니’ 로봇 서강준 vs. 인간 서강준, 오묘한 재회 공개!
'라이프' 이건 꼭 봐야해~! 오늘(17일) 밤 11시 ‘라이프 더 비기닝’ 스페셜 방송
‘마녀의 사랑’ 윤소희-이홍빈(빅스 홍빈), 버스 안 ‘초밀착 어깨 베개’! 은근 설레네~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