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필리핀 로드리게스시의회, 우호 교류협정 체결
의원 대표단 10명 방문, 양 도시 발전 위한 협력 다져
▲ 필리핀 로드리게스 시의회 대표단 방문


필리핀 리잘주 로드리게스시 의회 의원대표단이 의왕시의회와의 우호 교류협정을 체결하기 위해 지난 14일 의왕시의회를 방문했다.

 

데니스 헤르난데즈 부시장과 리차드 뷔존 의원 등 10명이 방문한 로드리게스시 의원 대표단은 의왕시와의 상호 이해 증진과 협력을 바탕으로 의왕시와 로드리게스시의 공동번영 발전을 위한 우호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의왕시의회와 로드리게스시의회는 양 도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필요한 다양한 교류 협력사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기길운 의장은 이날 체결식에서“이번 체결을 통해 두 도시간에 우호교류는 물론 산업,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이번 방문을 계기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두 도시가 함께 상생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 도시는 지난 2012년 10월 로드리게스시의 세실리오 헤르난데즈 시장이 의왕시를 방문하면서 교류가 시작됐으며, 2014년 1월에는 제6대 의왕시의회 의원 7명이 로드리게스시와 시의회를 방문하여 우호교류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이번 방문단은 농협통합IT센터와 의왕어린이집을 차례로 방문한 후 레일바이크 탑승 체험을 가졌고, 국회와 경복궁 등을 둘러본 후 17일 새벽 필리핀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1:2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여우각시별' 김경남, 제복 이은 유도복 비하인드"유도복도 잘 어울려"
'신의 퀴즈:리부트' 류덕환X윤주희, 특급 수사 케미 스틸컷 공개! 모두가 기다린 ‘한강커플’ 출격!
‘오늘의 탐정’, 윤미래부터 레드벨벳 조이까지! OST 드림 라인업 ‘화제’
‘라디오스타’ 정은지, 공포영화 촬영 앞두고 절실하게 기도! 악몽 꾸게 만든 공포(?)의 정체는?
‘해투4’ 유해진-이서진-조진웅, 전무후무 라인업 완성! 기대감 증폭!
‘볼빨간 당신’ 최대철 아버지, 아픈 아내 위해 운전면허시험 도전 ‘의지 불끈’
'손 the guest 김재욱' 덮친 ‘손’의 어두운 기운! 고통에 신음하는 김재욱 위기 포착
'일억개의 별' 서인국-정소민, 충격적 운명 입증할 ‘운명 키워드’ 셋!
'마성의 기쁨' 최진혁-송하윤, 이번에는 다락방 키스로 여심 녹인다
‘라디오스타’ 김조한, 물 바뀌어서 ‘수염’ 자랐다? ‘하늘 맹세’ 자체증언 대 폭소!
'제3의 매력' 오빠 서강준 잡는 동생 박규영, 툭 던지는 현실 연애 조언, 정곡만 콕콕!
‘볼빨간 당신’ 홍진경, 과거 런웨이 모델 시절 공개 ‘카리스마 폭발’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