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지원 -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성남행복누리센터(센터장 이종민)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지원으로 에어로빅 및 생활체육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장애인주간보호시설로 일상생활지원, 사회심리재활, 교육지원, 여가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매주 월(14:00~15:00), 금(13:30~14:30) 건강관리가 필요한 중증발달 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이 진행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체력관리 및 스트레스 해소를 도모 하고 있다.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참여자 김** 보호자는 “장애자녀가 연령이 증가 함에 따라 성인병 등의 문제로 건강을 항상 염려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운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다며, 더 많은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이 확대 되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이종민 센터장은 “일상생활을 영위 할 수 없는 발달장애인에게 다양한 지원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복지 증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성남시 거주 만 18세 이상 만 40세 이하인 지적, 자폐성, 뇌병변 장애인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031-720-85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