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남양주시 노인의 날 기념, 다채로운 행사로 성료
“두근두근 100세, 아름다운 노년”
▲ 제21회 노인의날 개최


남양주시(이석우)는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주관으로 지난 12일 화도체육문화센터에서 제21회 노인의 날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두근두근 100세,아름다운 노년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관내 경로당 회장, 노인복지기여자 등 800여명의 어르신들을 초청하였으며, 장수도시 , 건강한 도시를 테마로 하여 관내 90대 이상 어르신 9명을 모시고주요내빈과 동반입장식을 진행하며 행사의 막을 올렸다.

 

1부 기념식에서는 시상식과 인사말씀이 있었으며 , 5가지 테마(자립하는, 존경받는, 지혜로운, 행복한, 건강한 어르신)를 주제로 한 영상물 상영을 통해 그 간 남양주시의 노인복지의 성과물을 알리는 동시에 노인복지의 발전상을 제시하였다. 또한 샌드아트 공연을 통해 어느 노인(老人)의 이야기를 보며 함께 공감하고 인생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샌드아트 공연의 말미에 행사주제인 “두근두근 100세, 아름다운 노년”을 빗대어 참석자들에게 “젊게 행복하게 그리고 아름다운 소년처럼 살아가시라”는 글귀를 남기며 참석자들의 건강한 장수를 기원했다.

 

2부 축하마당은 경복대학교 뮤지컬학과 학생과 남양주시니어뮤지컬봉사단이 함께하는 1?3세대 콜라보 뮤지컬공연과 어린이 치어리더 팀의 댄스공연을통해 관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가는 멋진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가수 김지민의 트로트 공연이 펼쳐졌다.

 

한편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행사주제인 “두근두근 100세 아름다운 노년”을 빗대어 참석자들에게 “젊게 행복하게 그리고 아름다운 소년소녀처럼 살아가시기 바란다.”며 100세 건강시대를 맞이하여 남양주시는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할 수 있는 행복 텐 미닛 도시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며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하고 준비한 모든 분께 감사를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3 [12:3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배우 이태리, 할리우드 데뷔한다! 영화 ‘아나스타샤’ 캐스팅
유소영, 손흥민은 과거 연인..지금 남자친구는 고윤성
김진우 열애, 올 가을 결혼 예정
‘라디오스타’ 지코, 팬시차일드 딘 -크러쉬-페노메코와 가장 많이 하는 얘기는 걸그룹? 궁금증 UP!
‘이리와 안아줘’ 김경남-서정연, 시청자 울린 ‘가족愛’! 진한 여운!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강기영-강홍석, 3人 3色 로맨티스트! 안방 여심 저격
‘기름진 멜로’ 이준호-장혁-정려원, 기름진 해피엔딩 맺을까?
‘사생결단 로맨스’ 이시영-윤주희, 청순한 호구 VS 도도한 욕망녀!
왕지원,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첫 방 앞두고 두근두근 현장 비하인드 컷 대공개!
‘너도 인간이니’ 로봇 서강준 vs. 인간 서강준, 오묘한 재회 공개!
'라이프' 이건 꼭 봐야해~! 오늘(17일) 밤 11시 ‘라이프 더 비기닝’ 스페셜 방송
‘마녀의 사랑’ 윤소희-이홍빈(빅스 홍빈), 버스 안 ‘초밀착 어깨 베개’! 은근 설레네~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