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접읍복지넷, 희망나눔 릴레이로 풍성한 하루
 
지난 12일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천용)는 진접읍복지넷과 진접오남희망케어센터, 희망나눔릴레이지원단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규릴레이 참여업체에 대한 나눔협약 및 희망나눔릴레이 지원단 발대식을 했다.
 

이날 희망나눔릴레이 신규 참여업체로 김치제조업체 (주)인정식품(대표 최서혁)이 동참하여 희망나눔릴레이 23호점의 주인공이 되어 매월 김치를 후원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관내 기업인 염정환대표는 다가올 동절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4만원 통큰 기부를 하여 이날 행사를 더욱 빛내 주었다.
 

또한, 희망나눔릴레이 발대식에서는 지난 3월부터 진행된 희망나눔릴레이 사업의 경과보고, 지역사회 자원의 중요성에대한 강의,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활성화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지원되는 후원(금)품은 진접읍복지넷 특화사업인 행복나눔마켓, 나눔쿡(cook)방, 천사나눔사업지원,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소중하게 쓰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정천용센터장은 “후원(금)품을 모집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지원대상자를 적절히 선정, 분배를 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관에서는 희망케어, 복지넷과 협의를 통해 소중하게 모인 후원(금)품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지원되어 수혜 받는 대상자가 자립의 씨앗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진접읍복지넷 희망나눔릴레이 프로젝트는 올 3월부터 시작되었으며 저소득계층 지원을 위해 나눔에 뜻이 있는 업체가 다른 업체에 나눔 활동을 릴레이식으로 전파하여 동참시킴으로써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되었고, 10월 현재 매월745만원 총 2,300만원이 모금되었으며 1,108명에게 지원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