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명절증후군 날려보내세요.”
세종시보건소 스트레스·우울감 검사 및 개인상담

세종특별자치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현진)는 10월 한달 간 여성들의 명절증후군 해소를 위해 체계적인 개인상담 및 스트레스 검사 등을 진행한다.

 

복지센터는 또 관내 산부인과, 군부대, 보건소 등을 직접 찾아가는 ‘여성정신건강상담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4일에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CGV세종에서 명절증후군 여성을 대상으로 이동 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개인상담 및 스트레스 검사는 전화(044-861-8521~7)로 예약한 후 세종시립의원 2층을 방문하면 우울감, 스트레스, 불안 등의 선별검사가 가능하며, 정신건강전문요원 및 정신과전문의 무료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김현진 센터장은 “명절증후군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데 가슴답답함, 두근거림, 우울감, 불면 등의 정신적인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며 “호흡곤란, 위장장애, 두통, 소화불량 등의 신체적으로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만큼 참고 견디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는 여성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세종여성, 마음의 꽃이 피다’라는 주제의 여성정신건강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여성정신건강강좌 및 교육, 찾아가는 상담실, 여성 정신건강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2 [11:5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살림남2’ 올림픽중계로 21일 방송 결방
배우 차엽, '스위치 - 세상을 바꿔라' 캐스팅 확정! 장근석과 환상의 수사 호흡 선보인다
‘마더’ 이혜영, 우아한 블루 드레스 차림! 대배우 아우라에 압도!
케이티 페리 내한공연, 10분만에 매진! 추가 티켓 오픈 확정!
윤계상 약식기소, 불법 튜닝 차량 운전 협의
'미스티' 역대급 사랑♥남주의 탄생! 시청자가 지진희에게 빠진 이유
‘인형의 집’ 한상진-이은형, 베일에 싸인 ‘은회장 家의 시크릿 맨!’ 진짜 정체는?
‘해투3’ 박완규, “김경호 퇴근 실패. 아주 고소했다” 김경호에 굴욕 선사!
'라디오스타' iKON 바비, YG 폭풍 디스? 연애금지는 기본! 계속 늘어가는 엄청난 규율들 고백!
'너의 등짝에 스매싱' 이현진, 시청자 매료시키는 케미 요정
‘라이브’ 노희경 작가, 지구대 경찰 이야기 선택한 이유
‘키스 먼저 할까요’ 첫방부터 터졌다, 단숨에 월화극 1위 등극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