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의 왕비’ 황찬성이 이동건에게 달려든다. 그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KBS 2TV 수목드라마 ‘7일의 왕비’(극본 최진영/연출 이정섭/제작 몬스터 유니온)에는 저마다 가슴 아픈 사연을 품은 남자들이 여럿 등장한다. 오해와 분노에 사로잡혀 왕좌-사랑을 두고 슬픈 대립을 해야 하는 이역(연우진 분)-이융(이동건 분) 형제가 그렇다. 그리고 또 한 명 역사와 권력에 휘말려 아버지를 잃어야 했던 서노(황찬성 분)도 그렇다.
 
 
서노는 어린 시절 이역의 도움으로 아버지와 자신의 목숨을 구했다. 이후 서노는 이역의 진정한 벗으로서 그의 곁을 지켰다. 이역과 신채경(박민영 분)의 사랑을 가장 응원해준 사람 역시 서노다. 하지만 역사와 욕망은 다시금 서노를 불행으로 몰아넣었다. 이융이 선왕의 밀지 비밀을 알고 있던 전직 사관을 죽였는데, 그가 서노의 아버지였던 것이다. 서노가 아버지 무덤가에서 흘린 눈물은 안방극장까지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이런 가운데 7월 20일 ‘7일의 왕비’ 제작진이 또 한 번 가혹한 운명에 휘말린 서노의 처참한 모습을 공개해, 열혈 시청자들의 가슴을 애태우고 있다.
 
 
공개된 사진은 오늘(20일) 방송될 16회의 한 장면을 포착한 것이다. 사진 속 서노는 만신창이가 된 채 옥사에 갇혀 있다. 흐트러진 머리는 물론 얼굴 곳곳에 남은 참혹한 상처, 옷을 흠뻑 적신 붉은 핏자국이 서노가 어떤 고초를 겪었는지 짐작하게 한다. 그런 서노의 곁에는 광기에 휩싸인 눈빛으로 서 있는 이융의 모습이 포착돼, 불안감을 더한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서노와 이융을 둘러싼 일촉즉발의 상황이다. 서노가 쇠고랑을 찬 두 손으로 무거운 칼을 쥔 채 이융에게 달려든 것이다. 이융은 코앞까지 닥쳐온 칼을 맨손으로 잡아 겨우 막아낸 모습이다.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이융에게 처절한 복수심을 품고 있던 서노가 왕인 이융을 죽이고자 시도한 것으로 보인다. 과연 이 상황은 어떻게 된 것인지, 왕에게 덤벼든 서노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지, 이로 인한 역경커플의 운명은 또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이와 함께 놓칠 수 없는 것이 찰나를 포착한 스틸만으로도 화면을 압도한 두 배우의 열연이다. 이동건은 그간 탄탄하고 섬세한 연기력으로 자신만의 연산군을 완성, 극의 긴장감과 깊이를 더해 왔다. 황찬성이 이 같은 이동건에 뒤지지 않는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존재감을 폭발시킨 것이다.
 
 
이와 관련 ‘7일의 왕비’ 제작진은 “오늘(20일) 서노 캐릭터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될 것이다. 언제나 제작진에게 신뢰를 주는 이동건은 물론, 연기자로서 황찬성의 힘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제작진마저 숨 죽이고 지켜보게 만든, 촬영 직후 박수를 치게 만든 두 배우의 팽팽한 호흡에도 휘몰아치는 스토리 속 서노의 운명에도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7일의 왕비’는 단 7일, 조선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 동안 왕비의 자리에 앉았다 폐비된 비운의 여인 단경왕후 신씨를 둘러싼, 중종과 연산군의 러브스토리를 그린 팩션 로맨스 사극이다. 서노의 처절한 운명이 공개될 ‘7일의 왕비’ 16회는 오늘(20일) 목요일 밤 10시 KBS 2TV 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 몬스터 유니온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