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죽어야 사는 남자’(연출: 고동선 | 극본: 김선희 | 제작: ㈜도레미엔터테인먼트)는 오늘 밤 첫 방송을 앞두고 최민수가 백작 작위를 임명 받는 모습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극 중 1970년대 후반 중동으로 넘어가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이 된 ‘장달구’로 분한 최민수는 언제나 과장되고 쇼맨십 넘치는 행동을 보이는 백작 캐릭터에 걸맞게 화려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는가 하면 코믹한 표정과 제스쳐로 유쾌한 면모를 여과 없이 뽐내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스틸에서는 지금까지 보여줬던 모습과는 180도 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각 잡힌 유니폼을 입고 근엄한 표정으로 임명식을 거행하고 있는 장면이 포착된 것. 고급스러운 자수가 새겨진 의상을 입고, 훈장과 상아 지팡이를 하사 받은 듯한 최민수의 진지한 모습은 보는 이들까지 엄숙하게 만드는 동시에 어떻게 백작 작위를 받게 되었는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이에 ‘죽어야 사는 남자’ 제작진은 “드라마 속 백작 캐릭터는 ‘팔색조’라는 말이 잘 어울린다. 변화무쌍하면서도 중심을 잃지 않는 모습이 배우 최민수의 모습과 닮아 있다. 시청자 분들께서도 보시면 공감하실 것”이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또한, “백작을 중심으로 펼쳐질 네 인물들의 사각관계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덧붙이며 관심과 기대를 당부했다.
 
 
이처럼 백작 캐릭터로 전격 변신한 최민수의 고품격 포스가 느껴지는 스틸 공개로 드라마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과 호기심은 한껏 증폭되고 있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메리대구 공방전’, ‘내조의 여왕’ 등에서 감각적인 연출을 보여준 고동선PD가 연출을, 김선희 작가가 극본을 맡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한편, MBC ‘죽어야 사는 남자’는 만수르와 같은 삶을 누리던 왕국의 백작이 딸을 찾기 위해 한국에 도착하면서 벌어지는 과정을 그린 코믹 가족 휴먼 드라마로 오늘 밤 10시에 첫 방송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