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5일 ~ 28일 부천 꿈빛도서관


부천시립꿈빛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미래 인문학’ 특강을 마련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상을 미리 살펴보며 청소년이 사회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강좌로, 2개 주제 4개 강의로 진행된다.
 

<알파고 시대, 우리의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강의는 한겨레신문사 사람과디지털연구소의 구본권 소장이 맡았다. ‘인공지능 시대의 변화와 일자리’, ‘로봇 시대, 인간의 길’이라는 2개 강의를 7월 25일과 26일에 진행한다. 제4차 산업시대를 살아갈 청소년에게 진로탐색의 방향을 설정해 줄 시간이 될 것이다.
 

<10대, 우리들만의 고민 콘서트>라는 주제로 열리는 강의는 팟캐스트 ‘모티브 브릿지’의 박철우 진행자가 맡았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 ‘치열한 입시경쟁 속에서 나를 잃지 않는 법’이라는 2개 강의를 7월 27일과 28일에 진행한다. 속도사회를 살아갈 청소년의 자존감을 키워줄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 청소년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7월 11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통해 주제별 선착순 60명을 모집한다. 주제별 복수 신청도 가능하다.
 

김혜경 꿈빛도서관팀장은 “이번 특강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궁금증과 막연한 불안을 해소해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자신감을 북돋워줄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궁금한 사항은 꿈빛도서관(032-625-4629)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