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17. 제2회『성남시 청소년주간』운영
청소년이 24시간 안전하고 행복한 ‘청소년친화도시조성’


(재)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에서는 오는 5. 20.(토)~5. 27.(토) 7일간 『청소년이 24시간 안전하고 행복한 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을 주제로 2017. 제2회‘성남시 청소년 주간’행사를 진행한다.

 

청소년 친화도시란?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기 위해 지방 정부차원에서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도시 및 지역사회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정의 하였으며, 친화적 환경이란‘성장발달을 위해 회복력 있고, 안전하며, 역량이 있으며,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UNICEF, 2004)

 

특히, 오는 5월 22일 성남시 진로 멘토 110명과 함께 『성남시 진로체험의 날, 사람도서관』여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7일간 성년의 날 행사, 청소년 토크콘서트, 샛고개이음제, 청소년축제 차오름제,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청소년 기획 1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성남시 청소년 주간 행사는 지역의 인프라 활용한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으로써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지역내 청소년수련관과 문화의집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가는 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한신수)는‘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안전한 프로그램을 자발적인 의사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매년 청소년 주간을 운영․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는 성남시청소년재단 031)729-9053 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5:19 [12:26]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라디오스타’ 마이크로닷, 질랜드서 알바로 회 떴다 고백
슈츠, 채정안 X 장동건 홍다함 X 최강석, 그들의 화해법
‘선을 넘는 녀석들’ 김구라, 입 쭉 내민 ‘도널드 덕’ 변신!
“우리 같이 꽃길만 걷자” 박보검의 응원에 답한 방탄소년단 우정 돋보여
‘나 혼자 산다’ 한혜진, 천연비누 만들기 첫 도전에 ‘신기술’ 개발!
쁘렝땅(PRENDANG), '분위기 여신' 정혜영, 꽃과 함께 우아한 화보 공개!
마동석, 최귀화 등 소속 데이드림 엔터테인먼트, TCO ent로 새출발
'라디오스타' 김성령부터 마닷까지,.. 미식가들의 끝없는 음식 예찬!
배우 조수하, 영화 여주 캐스팅!
‘무법변호사’ 이준기, 리허설도 실전같이! ‘시청자 찬사’ 이끌어내는 원동력!
‘슈츠(Suits)’ 재심사건 뒤집히나, 장동건x박형식 위기에 대처하는 자세
‘기름진 멜로’ 정려원, 이준호 장혁 가슴에 불붙인 매력녀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