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읍, 유기농도시텃밭 개장
도심 내 유휴지가 텃밭으로 변모, 시민에게 주말농장 제공
▲ 유기농 도시텃밭 개장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인식제고, 자녀들의 교육 및 체험 공간 제공 등 가족과 이웃이 화합할 수 있는 나눔·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서 남양주시 와부읍(읍장 이승제)에서 올초부터 준비해 온 유기농도시텃밭이 지난 20일에 개장하였다.

 

이번에 개장한 와부읍 도시텃밭은 도심 내 유휴지 약10,000㎡를 무료 임대하여 텃밭 400구좌를 조성하였으며, 안전한 먹거리를 내손으로 키우고자 하는 우리시 시민들에게 1구좌 3만원씩 유료 분양되었다.

 

텃밭을 가꾸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나온 약200여명의 주민들은 가족과 함께 밭고르기, 퇴비주기, 비닐 씌우기, 모종심기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와부읍에서는 농촌기술센터의 협조를 얻어 농사 경험이 없는 초보 농사꾼을 위한 텃밭가꾸기, 작물별 재배요령 등을 현장에서 교육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텃밭을 일구느라 구슬땀을 흘리던 한 주민은 “가까운 지역에 이렇게 좋은 도시텃밭이 조성되어 너무 좋다며, 앞으로 아이들과 텃밭을 가꾸며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소통할 수 있는 뜻있는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고 희망찬 포부를밝혔다.

 

이에 와부읍장(이승제)은 주민들이 도시농업을 체험하며 자연을 느끼고 서로 화합하는 건강한 소통의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2:33]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충무로 기대주 최희서, “드라마 ‘비밀의 숲’ 열성팬...장르물 도전하고파”
‘절찬상영중’ 고창석, 뭐든지 뚝딱뚝딱 ‘고블리 요리왕 등극’
유승호 채수빈, 아이사랑-동물사랑 스틸 공개!
‘절찬상영중’ 이성경, 시원시원 워킹 포착 ‘역시 모델답네’
'투깝스' 박훈, 아버지 최일화의 비뚤어진 부정에 혼란
'마더' 고성희-허율, 차가운 현실 마주한 ‘위태로운 모녀’!
‘의문의 일승’ 윤균상 위기 상황, 포박+혼절 ‘궁금증 증폭’
‘라디오스타’ 김이나, 직장인 출신 ‘40분 작사봇’ 인증!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원진아, 아슬한 침대 키스 1초전 포착! 설렘 지수 200%
배우 김기방, SBS <키스 먼저 할까요> 통해 ‘삼순이 패밀리’ 김선아와 재회!
다비치 컴백, 특별한 뮤지션이 참여한 특별한 앨범이 될 것
‘키스 먼저 할까요’ 티저공개, 감우성♥김선아 돌직구 멜로 ‘시선강탈’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