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삼육대학교가 함께하는 통합사례회의
‘예비사회복지사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 통합사례회의 개최’
▲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삼육대학교가 함께한 통합사례회의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삼육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수 김영숙)와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통합사례회의를 19일 개최했다.

 

삼육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있는 준사례관리자(예비 사회복지사) 3명과 함께 진건, 퇴계원 지역에 거주 중인 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이용자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둘레사람(이웃, 친구 등)과 자원 등에 관해 파악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서부희망케어센터, 삼육대학교,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남양주시보건소 등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교통사고 이후 실직 중인 박OO(58세/남/4인가구)의 재취업 및 경제적 지원, 고령 및 질환으로 인해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하OO(75세/여/노인부부)의 식사지원 및 건강관리에 대한 논의 및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OO의 재취업을 위해 직업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여 취업알선하기로 하였고,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에서 기초생활수급자신청 등 공적지원을 돕기로 했다. 하OO의 식사지원을 위해 희망케어센터에서는 밑반찬배달을 연계하고, 남양주시보건소 방문간호사를 통해 방문간호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신영미 서부희망케어센터장은 “민.관의 전문가들과 예비사회복지사들이 함께 모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할 수 있게된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예비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해서도 힘쓰겠다.”

 

김영숙 삼육대학교 교수는 “학생들이 직접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만나뵙고 지원을 위한 사례회의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생생한 참교육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3:31]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전현무, 고추밭서 물 만난 19금 개그! 능청+당당 입담에 폭소 한바탕!
‘7일의 왕비’ 이동건 황찬성, 제작진도 숨죽인 피투성이 열연
오현경, 뙤약볕 아래 태양을 피해라! 여배우의 모닝 공원 산책!
‘눈덩이 프로젝트’ 신동, 뮤비 현장 압도하는 든든한 신감독! 궁금증 UP!
‘죽어야 사는 남자’ 강예원, 안경 소품 하나로 완성한 작가 포스!
탑 선고공판, 오늘 진행된다 "인생 최악의 순간"
안재욱, 9살 연하 아내와 연애 비화 고백! "만나달라고 사정사정했다"
산다라박, 고양이부터 미이라까지! ‘귀염+파격’ 반전 피부 관리 모습에 깜놀!
‘최고의 한방’ 윤시윤-이세영, 볼링장 훈훈 투샷 포착!
무한도전, 진짜사나이 특집 마지막까지 불태운다! 이번엔 장갑차 탑승!
아르곤, 김주혁X천우희, 대본리딩부터 치열했다! ‘믿고 보는’명품 배우들이 한자리에~!
‘죽어야 사는 남자’ 신선한 설정 X 독특한 캐릭터 X 배우들의 시너지로 제대로 통했다!
인기기사

유빈, a컷보다 더 예쁜 썸머 b컷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