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시민 자전거 무료 교육
11월까지 3주 과정 운영…시민들에게 안전법규?도로주행방법 등 이론?실기 교육 병행
▲ 의왕시 자전거교육장


의왕도시공사는 11월까지 자전거 이용자 수를 늘리고 안전하고 건강한 자전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자전거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자전거 교육은 자전거 관련 안전 법규 및 운행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 실기교육으로 나눠 실시되는 무료 사업이다.

3주 과정의 이번 교육은 실력에 따라 초급, 중급, 상급반으로 운영되며 평일반과 주말반이 있다. 올해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는 가족반이 새로 개설돼 5월과 10월 주말에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에 필요한 자전거와 안전장비는 도시공사가 제공한다.

의왕도시공사는 이와 함께 의왕시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관련 안전법규, 운행방법 등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을 가르치는 ‘찾아가는 자전거교실’도 운영한다.

의왕시는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별로 순회하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전거 인구가 늘어나면서 이동수리센터 방문 인원도 해마다 늘고 있다.

시민자전거 교육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의왕도시공사 교통시설팀(031-8086-7441)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3:41]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정윤호 전역 기념 미니 도서관 짓는다
‘발칙한 동거’ 피요미 피오, ‘누나 전용 안전바’ 변신!
박나래, ‘트로트 여신→복분자 요정→양치 숙면자’ 낮과 밤이 다른 여자!
백일섭, 설현에게 굴욕 선사! “시집은 갔어?” 대 폭소!
이시영 ‘파수꾼’ 촬영장에서 깜짝 생일파티 ‘웃음꽃 활짝’
배우 민우혁, KBS2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300회 특집 출연! 시청자들에게 역대급 귀호강 선물할 예정!
이효리 민박, 대박 기운 물씬~
이영애X송승헌, 이토록 슬프고 아름다운 금강산 조우! 뭉클한 역대급 엔딩
길구봉구&유성은 콘서트, 스페셜 게스트로 절친 총출동!
'노래싸움-승부' 유성은 VS 스테파니, ‘폭풍성량 1인자’ 자리 건 세기의 맞대결!
언슬2, 황금막내 소미, 금사빠 거부선언!
‘7일의 왕비’ 대본리딩, 박민영 연우진 이동건 첫 호흡부터 완벽
인기기사

이하늬, 아찔한 명품 몸매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