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시민 자전거 무료 교육
11월까지 3주 과정 운영…시민들에게 안전법규?도로주행방법 등 이론?실기 교육 병행
▲ 의왕시 자전거교육장


의왕도시공사는 11월까지 자전거 이용자 수를 늘리고 안전하고 건강한 자전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자전거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자전거 교육은 자전거 관련 안전 법규 및 운행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 실기교육으로 나눠 실시되는 무료 사업이다.

 

3주 과정의 이번 교육은 실력에 따라 초급, 중급, 상급반으로 운영되며 평일반과 주말반이 있다. 올해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는 가족반이 새로 개설돼 5월과 10월 주말에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에 필요한 자전거와 안전장비는 도시공사가 제공한다.

 

의왕도시공사는 이와 함께 의왕시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관련 안전법규, 운행방법 등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을 가르치는 ‘찾아가는 자전거교실’도 운영한다.

 

의왕시는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별로 순회하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전거 인구가 늘어나면서 이동수리센터 방문 인원도 해마다 늘고 있다.

 

시민자전거 교육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의왕도시공사 교통시설팀(031-8086-7441)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3:41]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민효린 태양, 내년 2월 부부된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 거칠지만 속 깊은 강두의 진짜 매력 오늘(3회)부터 본격 전개!
'용띠클럽’ 마지막 밤, ‘시끌벅적 맛깔나는 바비큐 파티’
‘로봇이 아니야’ 엄기준-박세완-송재룡-김민규, 꿀케미의 비결은 훈훈한 회식?!
‘투깝스’ 세 번째OST 더 베인 ‘Dreamer’, 18일 공개
배우 하재숙, “매력의 끝은 대체 어디?” 연기자 넘어 ‘만능엔터테이너’로 성장 중!
타이푼, 다시 뭉쳤다!! 원년멤버로 재결성…내년 1월 컴백 예정
김정민 콘서트, 수십곡의 명곡들을 원키·원음으로 들려 줄 계획
최성준 멘사, 천재 두뇌를 가진 엄친아의 정석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 빠져들 수밖에 없는 심쿵 포인트로 여심 싹쓸이!
'같이 살래요?' 유동근X장미희 출연 확정, 20대보다 사랑스러운 60대 로맨스 그린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X원진아, 초밀착 스킨십 포착‘아찔’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