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다채롭게 열려
▲ 김만수 부천시장이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축제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부천시 곳곳에서 기념행사가 다채롭게 열렸다.

 

부천시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김평수)는 4월 20일 노블리안웨딩컨벤션에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해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의원, 각 장애인단체장, 장애인 및 가족, 섬돌봉사회 최복순 회장과 자원봉사자 등 130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이어 초대가수의 특별공연과 장애인 노래자랑 등 문화행사가 펼쳐졌다.

 

김만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차별 없이 함께 어울리는 따뜻한 부천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장애인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으며, 365일 매일이 장애인의 날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청 로비에는 20일과 21일 이틀 간 ‘장애인을 위해 비워 두세요’라는 주제로 시민 공감마당 홍보부스가 마련됐다. 장애인 인권 홍보,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사례 전시 등을 통해 시청을 찾은 시민들이 장애인의 날을 되새겨볼 수 있도록 했다.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복기)에서는 20일 ‘제2회 봄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자원봉사자와 장애인,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시의원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김치담그기 행사와 발달장애인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담근 김치는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장애인 가정 420가구에게 10㎏씩 전달될 예정이다.

 

김복기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장애인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김치를 담가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문화공연을 통해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오늘 담근 김치는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을 상징하는 의미로 420가구에 전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3:4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충무로 기대주 최희서, “드라마 ‘비밀의 숲’ 열성팬...장르물 도전하고파”
‘절찬상영중’ 고창석, 뭐든지 뚝딱뚝딱 ‘고블리 요리왕 등극’
유승호 채수빈, 아이사랑-동물사랑 스틸 공개!
‘절찬상영중’ 이성경, 시원시원 워킹 포착 ‘역시 모델답네’
'투깝스' 박훈, 아버지 최일화의 비뚤어진 부정에 혼란
'마더' 고성희-허율, 차가운 현실 마주한 ‘위태로운 모녀’!
‘의문의 일승’ 윤균상 위기 상황, 포박+혼절 ‘궁금증 증폭’
‘라디오스타’ 김이나, 직장인 출신 ‘40분 작사봇’ 인증!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원진아, 아슬한 침대 키스 1초전 포착! 설렘 지수 200%
배우 김기방, SBS <키스 먼저 할까요> 통해 ‘삼순이 패밀리’ 김선아와 재회!
다비치 컴백, 특별한 뮤지션이 참여한 특별한 앨범이 될 것
‘키스 먼저 할까요’ 티저공개, 감우성♥김선아 돌직구 멜로 ‘시선강탈’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