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채수빈이 드라마 역적에서 첫 노래 실력을 선보인다.
 
MBC월화사극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극본 황진영/연출 김진만, 진창규/제작 후너스엔터테인먼트)의 제작발표회와 인터뷰를 통해 역적을 위해 노래와 춤, 가야금, 무술 등 여러 가지를 준비했음을 밝혔던 채수빈의 노력이 드디어 오늘 한 꺼풀 벗겨질 예정이다. 채수빈은 묵직하게 흘러가는 역적의 큰 이야기 흐름 속에서 통통 튀는 밝고 귀여운 캐릭터인 가령 역을 맡아 등장할 때마다 드라마 분위기를 업 시키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노래는 홍길동(윤균상 분)에게 자장가를 불러주는 장면에서 나올 예정으로, 홍길동에 대한 가령의 사랑과 연민, 슬픔 등 복합적인 감정을 담아 불려졌다고 전해진다. 채수빈은 어렸을 때 잠깐 배운 가야금 외에 국악을 접하지 않아서 바쁜 촬영 와중에도 틈틈이 전문 선생님을 만나 연습을 받았고, 촬영이 많을 땐 혼자서도 계속 연습해왔다고 한다. 이 장면을 통해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채수빈의 숨겨진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돼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역적의 남궁성우 프로듀서는 "처음에는 채수빈의 노래 실력을 잘 몰라서 제작진의 걱정이 많았다. 그러나 지난 촬영에서 채수빈의 노래를 들은 현장 스태프들이 모두 칭찬했을 만큼 기대 이상의 실력을 보였다. 채수빈이 공주 역할보다 서민 연기에 더 신나 하면서 캐릭터 안에서 마음껏 연기하는 게 느껴진다. 아모개 김상중이 예쁜 척하지 않아 예쁘다고 할 만큼 수더분한 면이 시청자들과 통하는 것 같다. 직진가령과 실제 명랑 쾌활한 채수빈의 얼굴이 제대로 오버랩 된다"라고 전했다.
 
채수빈의 노래를 지도했던 박인혜(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이수자) 선생은 "채수빈이 부른 노래는 고가신조 어이 얼어자리로 사랑을 노래한 곡이다. 채수빈의 맑은 목소리와 사랑스러운 소녀인 가령의 색채와 잘 어울려서 선택하게 됐다. 채수빈이 국악을 전공한 사람이 아니고 가령이라는 인물도 노래를 잘해야 하는 인물이 아니라서 기교적인 테크닉보단 감성과 정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측면도 고려했다. 제대로 배운 게 처음으로 알고 있는데도 노래를 바로 바로 습득해 자기화를 잘 시키는 모습을 보고 채수빈이 참 영민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채수빈의 목소리 톤이 노래할 때 참 예뻐서 결과물이 좋게 나올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매회마다 뛰어난 작품성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역적은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Toin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