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암 예방과 암 조기 발견’ 교육·홍보 다방면 노력 결실

▲ 국가 암검진 수검률 분야 시?군 합동평가에서 우수표창을 수상한 박정숙 지역보건팀장

구리시(시장 백경현)가‘2016년 국가 암검진 수검률 분야에서 1월말 청구기준 49.11%를 기록하며 시?군 합동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냈다.
 
22일 보건소에 따르면 2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10회‘암 예방의 날’ 행사에서 구리시보건소 박정숙 지역보건팀장이 국가 암 관리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는 것이다.
 
이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에 대한 암검진 홍보 및 암환자 의료비 지원 등 적극적인 보건행정 추진이 국가 암검진 사업에 일조한 쾌거로 평가된다.
 
국가 암검진 사업은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구리시의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검진의료기관과의 적극적인 연계로 저소득층에 대한 암 진단 및 암 치료비 지원으로 국가 암검진 수검률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성을 쏟았다.
 
특히 관련 단체와의 간담회, 검진희망 의료기관 예약 및 검진 안내, 자원봉사자를 통한 검진키트 배부, 검진대상자 1:1 맞춤형 검진홍보 및 독려 등 편의를 제공하는 등 암환자 스스로가 치료 가능한 질환이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심어주는데도 만전을 기했다.
 
구리시보건소 관계자는“이번 우수성과를 계기로 암 예방과 암 조기 발견을 위한 교육과 홍보 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서민들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100세 시대의 행복한 구리시가 되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