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의 목소리로 청소년 정책 수립 기대 -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은 최근 성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제2대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위촉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청소년 의원과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위촉식에는 이재명 성남시장을 대신하여 대표이사가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을 비롯한 행정교육체육위원회(위원장 이덕수) 의원들이 청소년 행복의회 위촉을 축하하는 의원배지를 수여했다.
 
이번 위촉식에서 청소년 대표 김범진(수진중학교, 2학년)군과 허지수(숭신여자고등학교 2학년)양은 윤리헌장 발표를 통해,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해 의사를 표명하고 논의하는데 참여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청소년 의회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위촉식에 이어 열린 워크숍에서는‘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 및 청소년 의원으로서 마음가짐’이란 주제로 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의 특강을 진행했고, 특히 이번 위촉된 청소년 의원들이 제안한 정책제안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릍 통해 의원 상호간 생각을 나누는 기회를 마련했다.
 
앞으로『제2대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는 지역사회, 환경, 인권 등 다양한 분야의 현안을 조사ㆍ분석을 통해 문제를 인식, 해결방안과 대안을 제시하며 청소년이 사회참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성남시 청소년 정책을 수립하는데 참여기구의 기능을 수행할 것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 “청소년을 위한 정책이 청소년의 목소리로 만들어 질수 있도록 청소년의 역할을 더욱 확대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2대 행복의회의 출발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