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3월 18일(토) 수련관 공연장에서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 400여명이 참석하는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개최한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을 대표하는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하여 청소년기획봉사단, 공정무역홍보단,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장애청소년과 함께하는 봉사단, 도서관봉사단, 대학생봉사단, 마을과 함께하는 재능나눔 자치봉사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아리 등 400여명의 청소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자치기구의 주요 활동은 청소년정책제안‧캠페인활동‧봉사활동‧동아리활동‧청소년 및 지역주민 대상 기획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 중심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자치기구연합발대식은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의 2017년도 활동시작을 알리고, 자치기구별 1년간의 활동계획 소개와 더불어 임명장 수여‧수련관 주요사업설명‧관장과의 대화‧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청소년들이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치기구별 활동지원을 강화함으로써 청소년이 24시간 행복한 성남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031-729-9457)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