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 활성화를 위한 단계별 사업계획 및 재원조달 방안 수립

▲ 장현, 광릉상권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2일 시청 회의실에서 장현과 광릉상권 활성화 방안 수립을 위한『장현· 광릉상권 활성화 연구 및 실행용역』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시의회 의원, 상권활성화 전문가 및 지역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을 맡은 상지영서대학교 산학협력단 신창락 교수의 발표로 진행되었으며 상권활성화 전문가 및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연구용역의 과업수행 내용은 장현상권(진접농협~세븐일레븐 장현점)과 광릉상권(광릉오일장~이마트 에브리데이 광릉점)의 조사·분석, 상권 활성화 세부계획 수립과 재원 확보방안, 상인교육과 선진지 견학을 통한 상인조직 역량강화 등으로 이뤄져 있다.
 
보고회에 참석한 이석우 시장은 “이번 연구용역에서 도출된 사업이 원만히 실행될 수 있도록 관계법령을 충분히 검토하고, 연구용역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에도 좀 더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용역사에 당부하였으며 참석한 상인들에게는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상인들의 주체적인 의지가 선행되어야 한다.”며 지역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였다.
 
남양주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토대로 전통시장 등록 예정지역인 장현 및 광릉전통시장 상인회와 협력하여 단계별 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