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과 끼를 찾도록 지원하는

▲  성남형자유학년제 종합설명회 진행사진
 
▲   성남형자유학년제 종합설명회 한신수 대표이사 인사말씀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은 지난 2월 6일 오후 2시부터 중원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성남시 45개 중학교 자유학년제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성남형자유학년제 ‘꿈 성장학년’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성남형자유학년제 ‘꿈 성장학년’은 청소년기 필요한 핵심 키워드이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의 핵심가치이기도 한 ‘참여’, ‘성장’, ‘자립’을 위해 성남시 청소년 수련시설과 마을 속 기업 및 시민이 가진 우수한 기반을 결집하여 자유학년제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지역 맞춤형 자유학년제 지원 프로젝트다.
 
이날 설명회에는 성남시 45개 중학교 100명의 자유학년제 및 진로담당 교사가 참석했으며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설명회를 통해 문화예술, 진로, 동아리 활동 등 성남형자유학년제 맞춤형으로 개발된 8개 분야 26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상담 및 현장접수를 지원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 “우리 재단은 직업인으로 구성된 370명의 성남시진로멘토와 170여개가 넘는 체험일터 구축을 통해 지역 특화형 자유학년제 모델 개발을 완료했으며, ‘성남형자유학년제 꿈 성장학년’을 통해 자유학년제가 지역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청소년이 재미있고 유익한 자유학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성남중학교 이경미 자유학년제 담당교사는 “성남형자유학년제 ‘꿈성장학년’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학교의 자유학년제를 운영할 계획이며 청소년들이 올 한해 꿈과 끼를 찾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성남형자유학년제 ‘꿈 성장학년’은 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으며 2017년 성남시 45개 중학교 약 5만 명의 청소년들이 ‘꿈 성장학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