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불편민원처리 전담 시민단체

▲ 8272자율봉사단 정기총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9일 남양주시청 푸름이방에서 2017년 8272 자율봉사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8272 자율봉사단은 2007년 민간모니터위원을 시작으로 10년 동안 활발히 활동 중인 남양주 대표 시민워킹그룹으로 지역 내 생활불편민원을 사전 제보해 담당부서의 즉각적인 처리를 유도하고, 불법현수막 제거, 주택 내 종량제 봉투 수거작업, 도로 포토홀 응급 복구 작업 등 생활불편민원처리 현장체험을 매월 진행하여 주민 불편 해소에 앞장서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이 날 정기총회는 2017년도 활동하게 될 봉사단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봉사단을 이끌어갈 임원진 선출에 이어 금년도 활동방향에 대하여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총회에서 선출 된 고중익 단장은 단원들과 함께 올 한 해는 관주도의 활동에서 벗어나 단원이 중심이 되는 월별계획수립을 통한 다양한 시정활동 참여와 사례별 8272 민원처리 체험을 꾸준히 전개하여 지역사회와 시정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도모하기로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남양주 최현덕부시장은 남양주 3대 브랜드 사업의 대표주자로 활동하게 될 자율봉사단에 위촉장 수여와 축하인사를 전하며 “우리시 대표 시민봉사단체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 내 불편사항의 신속한 해결을 위하여 지역 민원해결단으로 활발히 활동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