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1월은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 납부의 달
납부기한 오는 31일까지…기한 내 미납 시 3%가산금 및 불이익 주의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2017년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 16,109건인 624백만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도 594백만원보다 5.03%(780건)가 증가한 금액으로 이동통신사에서 개설한 무선국 및 지방세법 시행령 개정으로 인한 주택임대사업자 면허 종 세분화 그리고 각종 인·허가 건수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등록면허세(면허분)는 일반음식점, 공장, 학원, 노래방 등 각종 인·허가 등의 면허를 받는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2011년 이전까지 면허세라는 명칭으로 부과됐다. 면허의 유효기간이 정해져있지 않거나 그 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경우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 △인·허가 △신고 △수리 △등록 등 각종 면허를 보유하고 있는 자에게 1종 내지 5종으로 구분해 보통징수의 방법으로 부과되는 지방세다.

 

등록면허세(면허분)의 납기는 1월 31일까지며 전국 모든 금융기관 CD/ATM 기기에서 고지서 없이 본인 체크카드, 통장 또는 신용카드로 조회 및 납부할 수 있고 △위택스(www.wetax.go.kr) △지로(www.giro.or.kr)를 통한 인터넷 납부 △가상계좌 납부 △1644-4600을 통한 ARS전화(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으로 스마트 위택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나 지방세 납부가 가능하다. 그러나 설 연휴 기간(2017.1.27.~2017.1.30.)에는 신용카드(현금서비스 및 카드론 제외)를 제외하고 농협은행을 이용한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되니 설 연휴 기간 지방세 조회 및 납부에 주의가 요구된다.

 

일산서구 관계자는 “지방세 납부를 위한 다양한 납세편의 제도를 마련해 민원인의 세금납부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며 “등록면허세는 소액이기 때문에 납부를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고 마감일(1.31.)은 혼잡할 수 있으므로 납기 전에 꼭 납부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납부기한까지 납부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3%의 가산금이 추가되고 등록된 면허의 인·허가가 취소 또는 정지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이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는 일산서구청 세무과(☎031-8075-7078,7142)에 전화하면 자세히 상담 받을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1:11 [10:46]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민효린 태양, 내년 2월 부부된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 거칠지만 속 깊은 강두의 진짜 매력 오늘(3회)부터 본격 전개!
'용띠클럽’ 마지막 밤, ‘시끌벅적 맛깔나는 바비큐 파티’
‘로봇이 아니야’ 엄기준-박세완-송재룡-김민규, 꿀케미의 비결은 훈훈한 회식?!
‘투깝스’ 세 번째OST 더 베인 ‘Dreamer’, 18일 공개
배우 하재숙, “매력의 끝은 대체 어디?” 연기자 넘어 ‘만능엔터테이너’로 성장 중!
타이푼, 다시 뭉쳤다!! 원년멤버로 재결성…내년 1월 컴백 예정
김정민 콘서트, 수십곡의 명곡들을 원키·원음으로 들려 줄 계획
최성준 멘사, 천재 두뇌를 가진 엄친아의 정석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 빠져들 수밖에 없는 심쿵 포인트로 여심 싹쓸이!
'같이 살래요?' 유동근X장미희 출연 확정, 20대보다 사랑스러운 60대 로맨스 그린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X원진아, 초밀착 스킨십 포착‘아찔’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