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보건소“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보건소는 지난 6일 다산지구 대림아파트 건설현장을 방문하여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이동금연클리닉은 금연의지는 있지만 직장이나 일상이 바빠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금연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동금연클리닉은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보조제, 행동강화물품(칫솔, 껌, 물병, 쿨키스)제공 등 금연상담서비스를6개월간 4회 방문 제공하고 성공적으로금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6개월금연 성공자에게는 니코틴 소변검사 후 소정의 금연성공품을 지급한다.

 

이번 방문한 건설현장 관계자는 “새해 새맘으로 가족들과 금연을 약속했는데방법도 모르고 평일 시간이 나지 않아 고민했는데 이렇게 직장으로 찾아와 친절하게금연상담도 하고 금연물품들을 지원받아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고마워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보건소에서는 금연하고자 하는 대상자가 10인 이상인 직장이나단체를찾아가 적극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할 예정이며 금연상담 뿐만 아니라체성분측정, 혈압, 혈당검사 등 기초검사 또한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신청 및 문의사항은 남양주시보건소 금연클리닉 ☎590-4456, 북부보건센터 금연클리닉 ☎590-6963으로 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1:09 [11:2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