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보육도시 남양주, 별내동에 특별한 감성체험시설 확충!

▲ 별내 Book 놀이터 및 장난감도서관 개관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오는 9월 1일(목) 별내동에 별내 BOOK놀이터및 장난감도서관을 개관한다.
 
시는 그동안 감성보육도시 조성을 선포하고 아이들의 건강과 감성을 증진시켜 줄 감성체험시설을 확충해 왔는데 이번 별내 장난감도서관 및 BOOK놀이터는 뜻을 같이하는 한국토지공사에서 사업비를 투자하고 건립하여 시에 무상기부한 시설로 1층에는 영유아를 위한 감성체험시설, 2층에는 남양주시 U-City통합센터가 들어서게 된다.
 
BOOK놀이터는 시 최초로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놀이할 수 있는 공간으로 동화체험방, 블록방, 트렘벌린, 편백나무놀이, 볼풀놀이 등 영유아의 감성을 깨워 줄 다양한 놀이와 교육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별내 장난감도서관은 호평 장난감도서관, 비전장난감도서관에 이어 남양주시에서 3번째로 개소하는 장난감도서관으로 아이들의 연령에 맞는 다양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어 영유아 부모들로부터 큰 기대를 얻고 있다.
 
그동안 준비한 특별한 감성체험시설이 시민들에게 공개되는 9월 1일(목) 16시 개관식에는 기념식과 더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싱어롱쇼, 로봇공연, 4D영화관, 이동 동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준비되어 영유아와 부모, 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보육과(☎590-44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